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알아두면 좋은 정보

60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 신청하기 (+ 미접종자)

by 뉴스속닥 2021. 8. 3.

 60~74세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 대상 사전예약이 시작되었고 순차적으로 각 연령대별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사실상 이달부터 18세 이상 모든 국민들에 대한 예방접종이 이뤄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60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백신 접종
사전예약 대상자는?


지팡이를-짚은-노인
지팡이를 짚은 노인

 이번 달 2일부터 아직 한 번도 백신을 맞지 않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60~74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75세 이상 미접종자 60만 명은 지금처럼 언제든 예약할 수 있는데요. 국내 코로나19 치명률을 보면 80세 이상 18.3%, 70대 5.4%, 60대 1% 등으로 나이가 많을수록 급격히 올라가 추가 접종이 필요해 보입니다.

 

 60세 이상 고령층의 백신 접종이 시급한 이유는 고령층이 감염될 경우에는 중증이나 사망의 위험이 높기에 고령층에 대한 추가 접종을 신속하게 마치는 것이 중요한데요. 상반기 사전예약을 하지 않은 60~74세 인원은 약 126만 9,000명으로 접종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8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할 예정입니다.

 

 

구분 75세 이상 60~74세
대상 60만 명 126.9만 명
백신 화이자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8주 간격)
방법 예방접종센터 개별예약 후 접종 사전예약 후 보건소 접종
일정 수시(계속) 사전예약 - 8월 2일(월)~8월 31일(화)
접종일시 - 8월 5일(수)~9월 3일(금)

 

 또한 200만 명 사전예약은 대상자 분산을 위해 지역별로 분산하여 진행됩니다. 수도권 대상자의 경우 8월 3일 오후 8시부터 4일 오후 6시까지, 수도권 외 시·도 대상자가 4일 오후 8시부터 5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5일 오후 8시부터 6일 오후 6시까지는 전국 대상자들이 예약할 수 있고 예약은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60~74세 대상
접종 백신은 뭘까?


백신을-들고있는-남성
백신을 들고있는 남성

 60~74세 미접종자 대상의 접종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며 75세 이상 대상자의 경우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됩니다.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열이 오르거나 두통이 있는 것 외에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또한 백신의 효능도 60~70%나 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확진되는 사람의 숫자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미국 화이자나 모더나가 개발한 백신과는 다르게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일반 냉장고에도 보관할 수 있기에 수송·접종이 쉽다고 합니다. 가격이 3~4달러 다 저렴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선주문량이 가장 많은 백신이며 2020년 11월 30일 기준 25억 260만 개의 선주문을 받았다고 하는 걸 보면 인기가 상당함을 알 수 있죠?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A-Z까지 총정리 (+ AZ 부작용 국내 사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후 혈전 사례, 뇌출혈 사례가 국내외 지속적으로 등장하며 AZ 백신을 기피하는 경향의 분위기로 흘러가며 백신 접종 대상자가 예약을 한 후 자리에 나타나지 않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현재 국내에서 접종 중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주사 부위 통증과 근육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주사 부위 통증이었고 피로, 근육통, 두통, 발열 등이 나타나며 아주 흔하게 사망사례가 있는데요. 심근염·심낭염 판정을 받은 30대 남성이 사망하였던 사례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60세 이상 백신 미접종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하기


 

 

백신-접종-예약-사이트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

 60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웹·모바일 모두 접속이 가능하며 총 2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이 완료되는데요. 먼저 휴대폰 인증(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인증이 끝나셨다면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되는데, 이때 공동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여기서 본인인증 후 휴대폰 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고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하면 되는데 3일 기준으로 현재까지는 예약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예약-완료-안내-화면
예약 완료 안내 화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이렇듯 예약이 완료되고 나면 예약정보(접종 백신, 접종일자) 확인이 가능하며 휴대폰으로 예약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리집에서는 접속기록 및 캐시·쿠키 파일 등 임시 데이터 등을 삭제하여 접속을 원활하게 해 줄 수 있는 방법도 마련했는데요. 코로나19를 제대로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역시 백신 접종인 듯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18~49세 백신 예약 방법 정리 (+ 10부제)

 우리나라 만 18~49세 성인은 8월 9일부터 18일까지 10부제 방식으로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이번 백신 예약 접종의 경우에는 모더나 또는 화이자 백신을 희망하는 곳에서 접종이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백신 교차접종 부작용 완벽정리 (+ 델타변이에 효과적?)

 코로나19 백신의 교차 접종이 백신 수급 불균형 여파로 내달 한시적으로 허용되며 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문가 6인도 '2(환영) VS 2(우려) VS 2(유보)'로 의견이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거리두기 3단계 식당 (+ 비수도권)

 정부가 27일부터 비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일괄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늘어난 코로나19의 확산세를 막기 위해서는 실시하는 거리두기 3단계 조치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