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비트코인

장기투자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 Best 5' (+ 전문가 추천)

by 뉴스속닥 2021. 4. 4.

 

 올해 주식 및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지식수준 또한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가상화폐도 '장기투자'를 해야 된다며 언론과 방송 매체에서는 이야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기투자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또한 장기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비트코인-장기투자-추천
가상화폐도 장기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많이 상승했으며 현재 시세는 작년과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트코인 가격이 3배 이상 크게 올랐지만 왜 이렇게 돈을 많이 번 사람은 없는 것일까요? 그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평소 비트코인이 아닌 큰 알트 코인 위주로 거래'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밖에 비트코인도 주식과 비슷하게 장기로 보유하지 않고 단타 위주로 거래를 하기 때문도 있을 것 같네요.

 

 이처럼 비트코인은 큰 폭의 하락을 경험한 후 어김없이 전 고점을 돌파한 뒤 새로운 고점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듯 계속해서 단타성의 수익을 원하는 분들의 심리로 인해 수익을 확정 짓고 재매수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으로 지속적으로 수익내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상승률의 50%에 다른 큰 상승 폭이 2주에서 3주 사이에 달성된 경우도 비일비재했습니다. 재진입 타이밍이 조금 늦어도 막대한 기회비용을 지불해야 되며 단기 가격 변동으로 지속적인 수익을 내기는 정말 어렵고, 비트코인에 장기 투자하는 것이 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투자를 위한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장기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 종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장기투자를 노려볼만한 가상화폐 Best 5


장기투자-가상화폐-best5
장기투자를 할만한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비트코인 즉 가상화폐는 단타성으로는 수익을 보기 어렵고 장기투자를 해서 수익을 얻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는 조금 부정적인 생각이 있었지만 공부할 겸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고 장기투자를 할만한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의 무조건 적인 맹신보다는 다른 글들도 많이 읽어보시고 이 글은 그저 참고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1. 아거 (REP, AUGUR) 현재가 53,200

 가상화폐 아거는 도박이나 스포츠 베팅에 최적화되어 있고 아거를 이용한다면 미래의 일에 대해 누구나 신뢰성 있는 예측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곧 '집단 지성'의 원리를 이용해 미래에 일어날 일들에 대해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트렌드와 비슷한 역할을 할 수 있고 집단 지성을 블록체인 기술에 접목한 아거는 연간 1조 달러에 이르는 도박 및 스포츠 베팅 분야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02. 리플 (XRP, RIPPLE) 현재가 792

 다른 글을 보시고 오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셨을 가상화폐입니다. 요즘 실시간 검색에도 자주 오르고 있을 정도로 핫한 가상화폐인데 왜 이렇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일까요? 리플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나라에서 돈을 송부하는 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송금을 할 경우 엄청난 수수료가 들지만 거의 100개 이상의 은행들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기에 이 부분은 엄청난 절감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다음으로 거래량이 큰 가상화폐인데 비트코인을 추종하는 사람들은 XRP가 분권화되어있지 않고 있다는 이유로 인해 진짜 가상화폐가 아니라는 주장을 하기도 하는데 리플에서도 XRP를 비트코인보다 더 분권화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고 현재 이미 분권화가 되어가고 있는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코로나가 멈춘다면 더욱더 언택트 및 인터넷 시장이 강화되리라 예측하는 전문가들이 많고 이를 위한 결제 수단으로 계속해서 리플이 선택되고 주목되리라 생각합니다. 공구를 할 시 수수료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할 수 있다면 또 다른 수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가상화폐 중 하나입니다.

 

 

03. 데크 레드 (DCR, DECRED) 현재가 290

 가상화폐에 관심 있으신 분들 또한 생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데크 레드는 소규모 거래에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 즉시 거래가 가능하게끔 구현하고 있습니다. 데크레드는 Dash의 성공에서 많은 것들을 배워 이것을 실제로 구현했으며 여기서 오는 차이는 Dash는 외부 펀딩을 받았지만 데크레드는 내부 사용자들의 자금을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데크레드는 배당을 투명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이 가상화폐에 장기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04. 퀀텀 (QTUM) 현재가 12,700

 퀀텀은 중국을 위한 이더리움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다만 자산 증명 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다를 뿐이며 Proof of Stake 방식을 채택한다면 비트코인과 같은 방식과 비교해 전력 소모가 크다고 합니다. 이더리움과 비슷하게 퀀텀 또한 써드 파티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으며 가장 좋은 점은 퀀텀을 이끌고 있는 공동 창업자 중 한 분이 '중국에서 선정한 가장 부유한 30대' 중 한 명이라는 점입니다.

 

05. 이더리움 클래식 (ETC, Ethereum Classic) 현재가 19,230

 이더리움 가상화폐는 2개가 있는데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나뉩니다. 둘 다 같은 가상화폐로 착각할 수 있지만 가격부터가 엄연히 다르며 이더리움 클래식이 이더리움보다 현저히 낮게 형성이 되어있기도 합니다. 이것은 작년 하드 포크 과정에서 투자자들이 많은 혼란을 겪었기 때문이기도 하며 2016년에는 커뮤니티 해킹으로 인해 dao를 잃은 자금을 복구하기 위해 하드 포크를 단행하기도 했습니다.

 

 정말 객관적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치는 저평가되어있다고 하지만 작년과 비교해보면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다른 가상화폐에 비해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장기 투자 목적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으며 다른 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2021년 저평가 우량주 10선 (feat. 국내 주식 추천 🌝)

 작년 코로나로 괴로웠던 한 해가 지나가고 돈이 풀리며 인플레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와중에 안전하고 수익률이 보장된 저평가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 1분 만에 저평가 우량주 공부하기 ⚡

 주식 투자자들 사이에선 저평가 우량주만 알면 주식 투자 시 손해 볼 일은 없을 것이다 라는 말이 유행어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에 대해 알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1년 장기투자 노리기 좋은 '유망종목'은?

 여러분들 주변에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이 계신다면 주식 성공 비법으로 무조건 '장기투자'를 권유하셨을 분들이 많이 계셨을 겁니다. 이렇듯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은 한 종목을 매수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