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비트코인

리플(XRP) 코인 전망, 상승장 진입 가능? (+ 2021년 5월 기준 zip.)

by 뉴스속닥 2021. 5. 8.

 

 아마 다들 느끼셨겠지만 요즘 코인 시장이 너무도 핫해지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했고 그 영향은 암호화폐 투자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리플(XRP) 코인의 가격이 천 원을 넘기 시작하며 이제는 1,880원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리플(XRP) 코인 전망과 상승장 진입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XRP) 코인은 무엇일까?


리플-코인-설명
리플 코인 정리

 암호화폐를 시작하셨다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미 알만한 코인 리플(XRP)은 BNB와 도지 코인에 빌려 시가총액 3위의 암호화폐이며 비 채굴형 암호화폐 중에는 1위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오랫동안 3 대장이라 불렸으며 2017년에는 잠시 주춤했으나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에 순위를 내주긴 했지만 2017년에 20배가 오르며 3 대장을 재탈환한 코인이지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리플은 잡코인에 해당하지 않고 '메이저 코인'에 해당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오래 유지되며 전망이 좋은 코인입니다. 우선 리플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리플은 주로 송금용으로 자주 사용하는데 평소 바이낸스를 활용한 아비트라지를 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 겁니다. 보통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전송속도도 오래 걸리고 수수료도 크기에 리플이나 트론을 사용하여 송금을 하는 것이지요.

 

 

 또한 리플 자체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코인이 아닌데, 블록체인 기반은 기본적으로 분산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지만 리플의 경우 중앙화 되어 있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완전히 개인화된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이지만 리플은 중앙은행과도 같은 리플사가 발행하는 것인데 다만 거래 시 중앙 서버를 통하지 않는 블록체인의 아이디어를 접목한 것이지요.

 

 덕분에 다른 코인보다 높은 전송 속도를 보이고 있고 안정성 측면에서는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리플의 가치는 어떻게 생성되고 있을까를 생각해보면 현재 리플을 잘 활용하여 송금 및 교환을 하는 개인이 많아질수록 리플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2021년 앞으로의 리플(XRP) 코인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2021년 리플(XRP)코인의 전망은?


리플-코인-전망-정리
리플 코인 전망 정리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리플(XRP) 코인은 전 세계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송금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이 있기 때문에 기존 코인들과는 다르게 중앙화 플랫폼을 가진 코인이 이라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 가상화폐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다고 볼 수 있는 케이스다 보니 늘 이슈가 되며 중앙화 된 형태에 발행도 자유롭고 증권의 형태를 띈 것 아니냐 하여 고소도 당했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길 만약 CBDC가 생긴다면 제일 먼저 사라질 코인이 리플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중앙은행에서 관리하는 중앙화된 디지털 화폐가 존재하는 리플 코인이 필요하냐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한데 리플 랩스에서는 The Future of CBDCs 백서를 발표하여 cbcd가 전 세계적으로 쓰이게 되어 반드시 리플이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죠. 아래에서 리플의 전망에 대해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앙 매개체는 리플(XRP)이 현재 유일하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리플은 전 세계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리플은 이미 현재 외환을 교환할 때 중간 매개체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고 이 기술을 바탕으로 cbdc 세상에서 중개 매체로써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는 주장이 있지요. 국가들은 환전에 리스크를 안기 싫어할 것이고 유동 성적인 측면과 기술검증 등이 되어 믿을만한 중앙 매개체는 리플이 유일합니다.

 

2) CBDC 중개 매체로 리플이 쓰일지 모르는 일입니다.

 다만 이 모든 것은 리플 랩스의 주장일 뿐이고 실제로 cbdc의 중개 매체로 리플이 쓰일지 아무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가 나오게 되면 리플을 사라질지도 모르며 또한 cbdc의 세상은 가까워 보이지만 아주 먼 이야기며 앞으로 어떠한 기술이 생겨날지 모르죠. 리플의 단점이라고 불리고 있는 중앙화 된 플랫폼은 현재 가상시장에서 늘 단점으로 지적받고 있습니다.

 

 

3) 소송 후 상장 시도할 것이라는 리플 랩스, 그래도 희망이 있다.

 리플의 발행사인 리플 랩스가 미국 증권위원회와 소송 종료 이후 상장을 시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고 최근 다시 상승하여 전성기의 절반 수준의 가격을 회복하기도 하였습니다. 리플 랩스는 리플 미등록 증권 판매 논란이 시작되어 지난해 SEC가 1조 5,000억 원 규모의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크리스 라센이 기소된 상태입니다.

 

 현재 리플 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인 요시타 기타오 SBI 그룹 CEO는 최근 실적 발표회를 통해 법정공방을 마친 리플 랩스가 IPO에 나설 것이라 전망하기도 하였지요. 미등록 증권 판매가 종결되면 IPO와 함께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방안으로 플랫폼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장기투자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 Best 5' (+ 전문가 추천)

 올해 주식 및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지식수준 또한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가상화폐도 '장기투자'를 해야 된다며 언론과 방송 매체에서는 이야기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1년 잠재력 있는 '코인 Best 5' 알아볼까? (+ 투자자 추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올라가고 있고 핫한 가상화폐시장에서 사람들이 제일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부분은 당장 내일의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일 겁니다. 주식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비트코인 단타 방법, 현실적으로 단타 하기 좋은 코인은?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비트코인 단타 방법을 많이 찾아보았을 것입니다. 장기투자가 아닌 단타를 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것인데 변동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