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비트코인

비트코인 ETF 승인 일정, 투자해야 되는 이유 多? (+ 전망)

by 뉴스속닥 2021. 10. 16.

 지난 1일 시작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쉽게 꺾이지 않고 있고, 바닥 다지기 없이 급격하게 올라간 탓에 급락에 대해 경고하는 목소리도 높아진 가운데 비트코인의 ETF 승인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 ETF 승인 일정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휴대폰과-동전이-놓여진-모습
휴대폰과 동전이 놓여진 모습

 혹시 ETF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ETF'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ETF(Exchange Traded Fund)라고 하며 말 그대로 인덱스펀드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다시 말해 비트코인 50%, 이더리움 30%, 이플 10% 등으로 구성된 주식을 ETF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할 것 같네요.

 

 지난 9월 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암시하는 말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 비트코인 가격이 정말 가파르게 올랐고 2주간 약 30% 이상 올랐던 것 기억하시나요? 현재 전 세계 증시가 박살 나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하면 ETF 승인이 시사하는 바는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예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비트코인-ETF-관련기사
비트코인 ETF 관련기사

 만약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글로벌 기업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가 지금보다 늘어나게 될 것이며 안전자산이라는 인식이 더욱 강해지게 될 것 같네요. 코인이라는 것의 가장 큰 단점은 실체가 없는 하루아침에도 사라질 수 있는 데이터 쪼가리라는 것인데 다들 예상했던 그러한 단점들이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비트코인 TEF,
승인 일정은 어떻게?


달력-위-펜
달력 위 펜

 미국 증권 감독당국에 따르면 10월 말까지 비트코인 ETF 승인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사실상 이러한 얘기는 2016년 이전부터 꾸준히 이야기되었지만 매번 거절당했고 승인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최근 비트코인 규제가 어느 정도 도입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SEC가 단순히 거절하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또한 블룸버그 비트코인 기사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캐나다나 유럽 여러 국가에서는 이미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였습니다. 만약 SEC가 오랜 기간 동안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는다면 외국인들이 해외 시장에서 ETF를 거래할 것이며 거래 수수료를 해외 시장에 지불할 것인데 결국 세금을 더 적게 걷게 되면 미국 SEC 입장에서도 손해를 보게 됩니다.

 

  • ① 10/18(월) : 자산운용사 프로쉐어스(Phoshares) ETF
  • ② 10/19(화) : 인베스코(Inversco) 비트코인 ETF
  • ③ 10/25(월) : 반에크(VanEck) 비트코인 ETF
  • ④ 11/1(월) : 갤럭시 디지털 비트코인 ETF

 

 

 이외에도 최근 미국 SEC에서는 비트코인 '기업' ETF를 승인했으며,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트위터, 테슬라, 코인베이스' 등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을 보유한 ETF인데 이러한 ETF를 승인한 것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미국 SEC에서 Volt ETF를 승인한 것을 계기로 하여 비트코인 ETF를 10월에 승인할 것 같다는 목소리가 높아진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


컴퓨터를-하는-여성
컴퓨터를 하는 여성

 이번 달 증권거래위원회는 가장 큰 디지털 화폐를 기반으로 한 ETF 신청을 받아 승인 여부를 선택해야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게리 겐슬러가 9월 말에 비트코인에 시기상조라는 의견을 보이기보다 ETF를 열어줄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했지만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글로벌 기업들의 비트코인 투자가 지금보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듯하네요.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코인이라는 큰 단점이 하루아침에 사라질 수 있다는 뜻이며, 코인의 단점에 가려져있던 장점이 재평가될 것이며 이에 따른 가격 상승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ETF 승인이 되면 그다음은 정식 자산으로 인정될 것이며 각종 규제와 세금이 적용되는 것이 연이어 따라오겠지만 적어도 일시적으로 큰 가격 상승을 불러올 것 같습니다.

 

 

2021년 잠재력 있는 '코인 Best 5' 알아볼까? (+ 투자자 추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올라가고 있고 핫한 가상화폐시장에서 사람들이 제일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부분은 당장 내일의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일 겁니다. 주식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사실상 비트코인이라는 것이 평생 모아가야 할 자산이라는 믿음이 있는데, 다만 단기 호재로 이번 ETF 승인이 있는 것입니다. 만약 이번에 승인이 나지 않고 코인의 가격이 하락한다 하더라도 조만간 ETF 승인이 난다는 믿음이 있는데요. 한편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언급 덕에 시가총액은 약 4개월 만에 처음으로 1조 달러로 돌아왔습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비트코인 단타 방법, 현실적으로 단타 하기 좋은 코인은?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비트코인 단타 방법을 많이 찾아보았을 것입니다. 장기투자가 아닌 단타를 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것인데 변동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리플(XRP) 코인 전망, 상승장 진입 가능? (+ 2021년 5월 기준 zip.)

 아마 다들 느끼셨겠지만 요즘 코인 시장이 너무도 핫해지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했고 그 영향은 암호화폐 투자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리플(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일정, 1만 호 공급한다? (+ 분양가)

 지난 7월 엄청난 경쟁률을 보였던 1차에 이어서 10/25(월)부터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을 시작하는데, 1만 100호 공급이 예정되어 있다 보니 청약을 하려는 분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그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