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비트코인

비트코인 단타 방법, 현실적으로 단타 하기 좋은 코인은?

by 뉴스속닥 2021. 4. 13.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비트코인 단타 방법을 많이 찾아보았을 것입니다. 장기투자가 아닌 단타를 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것인데 변동성이 큰 비트코인에서는 더더욱 강한 정신력을 갖춰야 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 단타 방법 및 현실적으로 단타 하기 좋은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적인 비트코인 단타 방법은?


“비트코인-단타-방법
비트코인 단타 방법은 몇 가지로 정의 됩니다.

 최근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지고 소위 말해 '돈 복사'라는 은어까지 나올 정도로 핫한 시장입니다. 제가 가상화폐에 투자를 시작한 것은 2년 전이지만 본격적으로 시작한 시기는 올해 3월인데 현재 빗썸에서 천만 원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익금은 얼마 되지 않지만(250만 원)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1) 가장 중요한 덕목, 마인드 컨트롤

비트코인-단타-방법
변동성이 큰 비트코인 시장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마인드 컨트롤 입니다.

 비트코인 단타 방법을 알려준다고 말씀드렸는데 뜬금없이 '마인드 컨트롤'을 하라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단타를 한다면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수만 번 강조를 드리고 싶네요. 비트코인 시장은 일단 변동성이 정말 큰 시장이니 만큼 급하게 마음먹으면 절대 안 됩니다. 급하게 수익을 내야겠다고 마음먹는 순간 망하는 지름길이며 그날 본인이 생각하는 매수 시장이 오지 않았다면 과감하게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또한 내가 예상한 매수/매도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 물린다 하더라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일단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처음 가상화폐에 입문하던 시기 비트코인이 6,500만 원 최고점일 때에 들어가서 그다음날부터 이틀간 4,800까지 급락을 했었습니다. 매도해 갈아타기도 해보고 물타기도 해보며 마음 고생을 했지만 결국 2주 후에 6,500만원 선을 회복하며 마이너스 100만 원 정도 나름 분전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물린다 하더라도 침착하게 기다린다면 대부분은 회복되며 그때의 하락을 참지 못하고 이것저것 갈아타다가는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비트코인(대장주)이 하락하면 알트코인(비트코인 제외 나머지)도 하락하기 때문이지요. 쉽지 않은 부분을 이렇게 쉽게 설명한다는 것이 저도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긴 합니다.

 

 

2) 그래프 변동폭이 굉장히 심한 아이템을 선정하세요.

“비트코인-그래프-변동이-심한-아이템-선정
그래프 변동폭이 심한 아이템을 선정하라는 것은 무슨 뜻일까.

 비트코인에서 단타라고 하면 짧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하루 만에 결과를 봐야 한다는 뜻입니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그래프 변동폭이 큰 아이템이 수익을 내기 좋은 조건이 될 수 있겠지요. 그래프의 변동폭은 거래량이 많을수록 큰 경우가 많고 빗썸만 하더라도 상품의 수가 150개가 넘습니다. 거래량을 기본으로 선정해 그래프 변동폭이 심한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3) 선정한 아이템의 그래프 패턴 분석을 해봅니다.

“비트코인-그래프-패턴-분석
비트코인의 그래프 분석 시뮬레이션을 해봐야 합니다.

 비트코인에서 상품을 정했다면 1분 봉, 10분 봉, 1일 봉을 보며 이 아이템의 그래프 패턴을 내식대로 분석을 해봐야 합니다. 분석이 끝난 후에는 나름대로 내가 매수해야 할 최저점과 매도해야 할 최고점을 정하면 됩니다. 금액은 만원 이하로 하여 계속해서 반복과 연습을 하면 되며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자신만의 노하우도 생깁니다.

 

 사실 어떤 분야던 자신만의 메가 데이터를 만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자신만의 수식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에서 매수와 매도의 타이밍에 대해 감도가 생기기 시작하며 어느 순간 확신이 드는 순간이 무조건 찾아옵니다. 그 확신이 생기는 순간 실전으로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현실적으로 단타 거래를 추천드리는 코인이며 순수 참고용으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1) 질리카
  • 2) 애드엑스
  • 3) 쿼크 체인
  • 4) 그로스톨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코인입니다. 추천드린 코인이 아니더라도 당일에 30% 이상의 펌핑을 진행한 후 거래량이 상위 10위권 안에 있다면 거래를 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비트코인 단타 방법과 추천드리는 코인 모두 개인적인 분석과 의견이니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도 이쯤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장기투자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 Best 5' (+ 전문가 추천)

 올해 주식 및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지식수준 또한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가상화폐도 '장기투자'를 해야 된다며 언론과 방송 매체에서는 이야기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1년 저평가 우량주 10선 (feat. 국내 주식 추천 🌝)

 작년 코로나로 괴로웠던 한 해가 지나가고 돈이 풀리며 인플레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와중에 안전하고 수익률이 보장된 저평가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1년 장기투자 노리기 좋은 '유망종목'은?

 여러분들 주변에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이 계신다면 주식 성공 비법으로 무조건 '장기투자'를 권유하셨을 분들이 많이 계셨을 겁니다. 이렇듯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은 한 종목을 매수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