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비트코인

2021년 잠재력 있는 '코인 Best 5' 알아볼까? (+ 투자자 추천)

by 뉴스속닥 2021. 4. 17.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올라가고 있고 핫한 가상화폐시장에서 사람들이 제일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부분은 당장 내일의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일 겁니다. 주식시장에서도 그러하듯 단기간 내가 구입한 가상화폐의 가치가 어떻게 변하는지는 예측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잠재력 있는 코인 Best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는 장기투자? 단기투자?


가상화폐-장기투자-단기투자
개인의 성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최근에는 단기투자를 더 많이 합니다.

 요즘 정말 비트코인 열풍이 불고 있고 그 위상이 어느 정도냐면 '할머니마저도 식사를 하는 중에 코인 시세를 본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핫한 시장이 되었습니다. 제 주변에서는 코인 단기투자를 하는 분들보다 장기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의 비율이 월등히 높습니다. 다만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갈 수 있기에 유념해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상장하며 전문가들의 장기투자 권고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말을 해석하자면 단기적인 조정장이 점쳐지긴 하지만 앞으로도 매력적인 자산으로 꾸준히 성장할 것이란 설명이 될 수 있겠네요. 많은 전문가들이 우려하는 상황이 올 가능성은 그렇게 높지 않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계속해서 전망이 좋으니 장기투자를 권하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일각에서는 가상화폐가 제대로 성장하기 어렵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긴 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계속해서 휴대폰을 쳐다보며 스트레스받는 것보다는 장기투자를 통해 일단 매수한 뒤 휴대폰을 덮어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021년 상반기 '전망 있는 코인 Best 5'


전망있는-비트코인-추천
전망있는 코인은 어떤 것일까 궁금하다.

 이미 많은 커뮤니티와 카페에서 어떤 가상화폐를 매수해야 하는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분단위로 변하는 가상화폐 가치로 인해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면 흔들릴 때가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그동안 보고 들었고 실제로 매수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를 선정해보았으며 한 개인의 주관적인 분석에 의한 글이기에 참고 정도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너도 나도 코인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것도 사실이며 무턱대고 시작했다가 돈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할 때는 정말 신중하게 투자하려는 자세를 가져하며 기업 정보도 알아야 합니다. 국내 시장보다 해외에서 더 우호적으로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올해 주식시장보다는 코인 시장이 더 핫한 시장이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계속해 전망이 좋은 가상화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누가 뭐라 해도 '리플' (현재가 2,093)

 지인 중에 누군가가 코인을 처음 시작했는데 어떤 것을 먼저 매수해야 되느냐고 묻는다면 주저 없이 리플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리플의 기술력은 코인중 가히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현재 sec와 소송 악재로 인해 그 가치가 많이 떨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만, 비트코인이 몇십 배 오를 때 유일하게 오르지 못한 코인이기에 현재의 악재가 해소된다면 어디까지 오를지 장담할 수 없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2,500원까지 갔던 리플이 코베 상장 당일 잠시 내려오고 있고 단시간에 급등했기 때문에 조정이 오는 것은 어찌 보면 너무 당연한 일입니다. 어디까지 조정을 주고 어떤 곳에서 반등이 올지를 아는 것이 훨씬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현재 반등 지점은 2,000원쯤이며 1차 매수 가는 2,060원 정도니 조정을 잠깐 주고 4,000원대까지 도달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2) Joke Currency라고 불렸던 '도지 코인' (현재가 100)

 맞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그 '도지 코인'이며 일론 머스크가 밀고 있다는 것 외에 다른 특징은 없지만 그 하나가 큰 변수를 차지하고 있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업비트 기준에서 100원을 넘어서는 지금 도지 코인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의 코인이라고 생각되네요. 한데 도지 코인의 랠리 자체는 말장난에 기반한 것이기에 더욱 주의를 요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를 보일 것이며 비트코인의 가치가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12월 전까지 지폐를 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차트상으로는 8-90대까지 내려가며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조금씩 매집봉을 이루며 전고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코인으로 예상되네요.

 

 

3)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가진 '톤 코인' (현재가 21,000)

 제목에서 언급했듯 톤 코인은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지원하며 이더리움 메인 체인과 동일하게 안정된 자산을 보장하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톤은 시총 580억 정도로 업비트 코 인내에서 하위를 돌고 있는데 이를 가지고 세력이 마음대로 펌핑을 할 수 있는 쉬운 구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다날과 협약을 맺은 호재 날짜에 펌핑이 되지 않았고 오히려 하락하는 그림이 보이며 거기에 60억 달러의 투자유치도 있었기 때문에 이것만 보면 강제로 눌렀다는 생각마저 들게 되지요. 거기에 Ton 다오 업데이트까지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봐 두셨다가 매수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BTC 잡주의 주도세가 이어질 것이라 예상되긴 합니다.

 

4)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한 암호화폐 '디마켓' (현재가 1,950)

 디마켓은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한 암호화폐이며 최근 엔진 코인, 플레이 댑, 샌드박스 각종 게임 코인들이 급등하며 같이 펌핑을 이어나가고 있었지요. 디마켓은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계약 기반의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고 디마켓 플랫폼에서는 중앙통제 없이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고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 상장한 코인이며 우주로 가는 차트가 대단하긴 하지만 대부분의 코인들이 이 정도는 올라주는 판이기에 거래량만 보더라도 매도세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현재가는 1,950원대이며 최근 모든 코인의 큰 하락 이후 전고점을 뚫지 못하고 있기도 합니다. 디마켓은 초 단기적으로 너무 과열되어 있었던 시세가 조금 식지 않을까 예상하며 조금 기다린 후 매수하는 것도 좋을듯해요.

 

5)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 '넴 코인' (현재가 530)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꽤 계실듯하여 넴 코인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넴 코인은 일본에서는 국민 코인으로 불릴 만큼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코인입니다. 퍼블릭 체인과 허가형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동시 제공하며 사용자별로 맞춤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지요.

 

 넴 코인은 월봉으로 보았을 때 정말 좋은데 2017년도부터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며 현재까지 조정을 거쳐 현재는 500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남의 거래량은 가히 폭발적이고 매도량은 더 많고 폭발적인 화력으로 치면 매수세가 훨씬 강하게 치고 올라오고 있고 단타의 고수라면 넴 코인으로 단타를 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비트코인 단타 방법, 현실적으로 단타 하기 좋은 코인은?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비트코인 단타 방법을 많이 찾아보았을 것입니다. 장기투자가 아닌 단타를 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것인데 변동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장기투자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 Best 5' (+ 전문가 추천)

 올해 주식 및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지식수준 또한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가상화폐도 '장기투자'를 해야 된다며 언론과 방송 매체에서는 이야기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10년은 거뜬한 장기투자 주식 추천 (+ 2021년 상반기.zip)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공통적인 고민이 있다면 '어떤 종목에 투자할 것인가' 일 것입니다. 주식 고수분들이 이러한 질문을 받았다 하더라도 시원하게 답변을 내놓진 못할 것인데 그 이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