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비트코인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어떤 거래소를 이용해야 되나요?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by 뉴스속닥 2021. 5. 12.

 

 최근 많은 분들이 코인 시장에 발을 디뎠고 활발하게 거래를 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의 가격이 연일 급등세이며 비트코인은 6,800만 원을 넘어섰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하고, 연일 수백 프로씩 급등하는 알트 코인들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1년 5월 기준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을까?


비트코인-거래소-추천
가상화폐 투자 가치 정리

 우선 가상화폐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가상화폐란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회사의 개입 없이 온라인상에서 개인과 개인이 직접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암호화된 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은 2009년 익명의 프로그래머 '나가모토 사토시'가 세계 최초 P2P 방식의 새로운 온라인 가상화폐를 개발했으며 비트코인 이외의 가상화폐는 모두 알트코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금융을 넘어 미디어, 보안, 물류, 기타 등등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성장 원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 비트코인에 적용되었지요. 개인 간의 자유로운 거래 및 안정성을 위한 기술이 적용되어 개인간의 신뢰를 더할 목적으로 탄생한 것이 비트코인이며 이보다 좋은 방향성과 목적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의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투기의 장이 되고 금융 세탁을 위한 공간이 되어간다는 걱정과 함께 아직까지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의 미래를 예측하긴 어렵습니다. 세상에 무조건적인 것들이 없듯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아래에서는 투자를 하기 전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추천 및 순위


비트코인-거래소-추천-리스트-정리
가상화폐 거래소 추천 정리

 서두에 언급했지만 투자에 앞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은 바로 가상화폐 거래를 주관하는 거래소입니다. 이 거래소는 현금 및 가상화폐를 환전해주고 투자자들이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역할을 하며 국내에는 몇 군데 손꼽히는 거래소가 있는데 처음 코인 시장에 발을 들일 때에 기왕이면 '자본금이 많고 안정성이 높은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거래소 트래픽 및 거래량 그밖에는 거래에 따른 신뢰도 등을 고려해 총점수가 합산되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에 반영되어 산출됩니다. 아마 1위가 업비트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코인마켓에 산출된 정보에 따르면 1위는 다름 아닌 빗썸입니다. 아래에서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추천과 순위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국내 거래소 실거래량 깡패 '빗썸'

비트코인-거래소-빗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국내 거래소 중 가장 많은 실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화 마켓 기준으로 137개의 가상 자산이 등록되어 있으며 가입할 때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입력을 통해 간단히 가입이 가능하지요. 빗썸 또한 농협중앙회 계좌를 통해 연동이 가능한데 농협중앙회랑 연동이 되며 농협에서는 가상화폐 거래하는 목적으로 통장 개설이 불가능 하지요.

 

 하지만 올인 뱅크 앱을 받아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면 간단히 신규 계좌 발급 및 연동이 가능하며 BTC 마켓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매수, 매매만 지원하는 것이 아닌 금융상품과 같이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대표적으로 '스테이 킹 예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의 가상 화폐를 보유하고 있다면 예치 서비스도 받을 수 있지요.

 

 

2) 카카오 9% 지분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업비트는 카카오 관계사인 두 나무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규모는 빗썸과 비슷합니다. 제목에서 언급했듯 카카오가 약 9%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코인원과 빗썸이 농협중앙회를 사용한다면 업비트는 '케이 뱅크'를 사용하고 있지요. 계좌 개설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하며 최초 개설 시 입출금 한도가 백만 원입니다.

 

 24시간으로 고객센터가 운영되며 국내 최고 호가의 매수 및 매도 물량이 넉넉하여 충분히 매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사용해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거래소입니다. 하지만, 이 순위는 늘 바뀌기에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고 가상화폐 거래 순위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순으로 3군데의 거래소를 모두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장기투자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 Best 5' (+ 전문가 추천)

 올해 주식 및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지식수준 또한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가상화폐도 '장기투자'를 해야 된다며 언론과 방송 매체에서는 이야기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비트코인 단타 방법, 현실적으로 단타 하기 좋은 코인은?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비트코인 단타 방법을 많이 찾아보았을 것입니다. 장기투자가 아닌 단타를 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것인데 변동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1년 잠재력 있는 '코인 Best 5' 알아볼까? (+ 투자자 추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올라가고 있고 핫한 가상화폐시장에서 사람들이 제일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부분은 당장 내일의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일 겁니다. 주식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