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알아두면 좋은 정보

'법인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정리 zip.

by 뉴스속닥 2021. 5. 5.

 

 보통 법인에서 렌트카나 리스차량을 선택하여 차량을 구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리스차량 보다는 렌트카 이용 비율이 높은 편인데 사업주 분들의 경우 리스차량을 이용하고 직원들이 이용할 차량으로 렌트카가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렌트카의 경우 비용적인 부분에서 메리트가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법인 렌트카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 장기렌트카'는 무엇일까?


법인-장기렌트카-개념-정리
법인 장기렌트카 정의

 비즈니스를 하고 게신다면 차량은 가히 필수라고 말씀드려도 될 정도입니다. 그렇다 보니 법인차량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며 특히 할부 방식보다는 절세 혜택이 더 많은 법인차량 리스 또는 법인 장기 렌트카 같은 방식을 선호하곤 합니다. 즉 일반적인 장기렌트의 개념과 같이 업체와 계약을 맺고 자동차를 빌려 운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장기로 운용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법인 장기 렌트카의 경우 리스와는 다르게 인수가 불가능하며 단순 대여만 가능합니다. 온전한 내 소유는 아니지만 구매를 했을 때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 관리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자산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 바꿀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네요.

 

 

 이 때문에 요즘은 각종 렌트 서비스가 떠오르고 있고 정수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비데 등등을 렌트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따라 자동차도 렌트를 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과거 여행지에서 단기간만 렌트하여 사용했던 것에서 벗어나 이제는 일상에서도 사용하는 자동차도 장기렌트를 하고 있습니다.

 

 



법인 장기 렌트카 장점?


법인-장기렌트카-장점-정리
법인 장기렌트카 장점 정리

 법인 장기 렌트카를 사용하신 다면 기본적으로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용료로 지불하는 비용과 유류비로 들어가는 비용을 모두 합해 연간 1,500만 원까지 비용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절세효과는 물론이며 전자세금 발행서를 발행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함까지 갖춰 이용할 수 있겠네요.

 

 또한 사고가 아무리 빈번하게 일어나도 보험료가 따로 할증이 되거나 인상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것과 특히 차량보험을 선택할 때에 누구나 보험을 설정한다면 오너뿐만 아니라 가족, 직원들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더욱 유동성 있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인 장기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회사를 운영하며 신용에 문제가 생기면 곤란하니깐요.

 

 

 그리고 법인 장기 렌트카의 최대 장점은 등급 하락이 전무하다는 점입니다. 부채도 아니며 재산도 아닌 것이 장기렌트이며 그 때문에 부채로 남아있다거나 자산으로 취급되지 않아 등급에 영향도 주지 않을뿐더러 재산세도 인상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무리 많은 장거리를 주행한다 하더라도 초과금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 밖의 장점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초기 비용에 부담이 없습니다.
  • 재산세/건보료 등의 비용 상승이 없습니다.
  • 사고 시 보험 할증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습니다. (부채가 없음)
  • 차량 유지관리 대행이 가능합니다.
  • 렌트비용은 손비처리가 가능합니다. (세금 절감)
  • LPG 차량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류비 절감)

 

 



법인 장기 렌트카의 단점은?


법인-장기렌트카-단점
법인 장기렌트카 단점 정리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법인 장기 렌트카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단점은 '하/허/호' 번호판을 사용한다는 점이 될 수 있겠는데요. 렌트카라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번호판을 사용한다는 것이 품위가 중요한 현사회에서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물류용 차량이라면 상관없지만 사업용 미팅을 위해 사용한다면 단점이 될 수 있겠지요?

 

 

 또한 개인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불가능한데 개인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보통 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만, 렌트 계약을 하실 경우 개인보험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약정 기간 동안에 무사고라도 전혀 인정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보험료 인하에 대한 혜택을 전혀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중도 해약에 대한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잘 읽어보시고 법인 장기 렌트카 계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자동차 번호판 교체방법 (feat. 교체 비용은?)

 처음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여러 번호판 중에서도 원하는 숫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숫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거나 미신을 믿고 계신 분들은 사고차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게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중고차 리스, 장점보다 단점이 훨씬 많다? (+ 중고차 리스 정리.zip)

 국내 자동차 시장은 소유보다 사용이라는 자동차 리스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함까지 안고 있는 중고차 리스 및 리스 승계가 주목을 받고 있으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사회초년생 첫 차 구매, 현실적인 유지비용은?

 사회생활을 어느 정도 하다 보면 내 차 구매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물론 업무상 필요한 경우도 있겠지만 자차 출퇴근 및 주말 데이트 등 차량을 구매하는 목적은 정말 다양합니다.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