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알아두면 좋은 정보

대한민국 온두라스 전적 및 경우의 수 (+ 중계는 어디서?)

by 뉴스속닥 2021. 7. 28.

 수적 우의를 앞세워 루마니아를 무려 4-0의 승리를 거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다득점 원칙으로 단숨에 B조 선두로 올라왔습니다. 또한 온두라스는 뉴질랜드를 꺾고, 4개 국가가 모두 승점이 3점으로 같아진 상황에서 '대한민국 온두라스 전적 및 경우의 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마니아 전, 4-0 승리 프리뷰?


이강인-선수가-웃고있는-모습
이강인 선수가 웃고있는 모습

 1차전에서 뉴질랜드에게 0-1로 충격패를 당한 대한민국은 2차전에서 루마니아를 4-0으로 대파하고 1승 1패를 기록해 골득실차에 앞서 B조 1위가 되었습니다. 경기 초반은 조금 답답했지만 이동준 선수만큼은 시원한 뒷공간 침투와 사이드에서의 저돌적인 공격력으로 대한민국의 공격에 활로가 되어주는 등의 전개를 보여주었는데요.

 

 이렇듯 루마니아에서 나왔던 자책골도 뒷공간 침투와 이어서 날카로운 크로스로 인한 득점이 연결되었습니다. 물론 상대 왼쪽 풀백이 위치를 잘 못 잡은 것도 있었지만 이동준 선수의 스피드와 침투는 앞으로 우리나라가 경기를 치를 때 아주 중요한 옵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앞으로도 중요한 자원이라 생각합니다.

 

 이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는 15분 출전이 전부였지만 15분 안에 클래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이강인은 후반 45분 강윤성이 낮게 깔아준 패스를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멀티골을 성공시켰는데요. 앞서 성공시킨 페널티킥 골과 개인 두 번째 골을 넣는 과정에서 이강인이 보여준 침착함과 대담함은 이강인의 천재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던 것 같네요.

 

 

 



손흥민의 눈물, 대한민국 온두라스 전적?


 온두라스는 지난 2016 리우 올림픽 8강에서 한국을 0-1로 꺾은 국가이며, 5년 만에 리벤치 매치로써 개인적으로 승리를 거두었으면 합니다. 당시 점유율은 무려 64대 36%, 슈팅수 16대 6으로 압도했지만 결과는 0-1 패배였으며 경기 후 손흥민은 동료들에 대한 미안함에 뜨거운 눈물을 흘린 기억을 우리는 모두 기억할 겁니다.

 

 당시 한국의 문제는 골이었는데, 64대 36의 압도적인 점유율에 16개의 슈팅을 퍼부었음에도 온두라스의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반면 온두라스는 6개의 슈팅 만으로도 1골을 성공시키며 준결승행 티켓을 획득했듯 이번 뉴질랜드와 1차전에서도 경기를 앞도 하고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것처럼 고질적인 결정력 문제를 해결해야만 합니다.

 

 대한민국 온두라스의 상대전적은 2전 1승 1패의 박빙인데,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같은 조에 편성되어 경기를 치른 바 있습니다. 당시 대한민국의 김동진 선수가 결승골을 기록해 1-0의 승리를 거둔 기억이 있고 서두에 언급했듯 2016 리우 올림픽 8강전에서 온두라스에게 쓰나 쓴 참패를 당한 기억이 있기 때문에 선수들이 '리벤지' 매치라 생각하고 있겠네요.

 

 

 



대한민국 VS 온두라스 경우의 수


도쿄올림픽-축구-B조-순위
도쿄올림픽 축구 B조 순위

 위의 자료처럼 다행히 B조는 4팀이 모두 1승 1패를 기록했지만,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이 득실차에서 가장 앞서면서 조 1위를 탈환했는데요. 하지만 마지막 경기에서의 결과에 따라 8강행이 달라질 수 있기에 온두라스 전을 승리로 장식해야만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대한민국은 무승부만 기록하더라도 8강에 진출하지만 이왕이면 승리를 거두었으면 합니다.

 

 이번 8강의 경우 조 1,2위만 올라가고 조 3위는 와일드카드 방식으로 8강 진출은 불가능한데요. 철저하게 승점, 골 득실, 다득점 원칙이기 때문에 한국이 유리한 고지에 올라선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축구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이 바로 비겨도 되는 게임이라 생각하는데 이는 정신적으로 '비겨도 된다'라는 안일한 정신이 몸을 지배당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 a) 온두라스에 승리 시 → 한국 조 1위로 진출
  • b) 온두라스에 무승부 시 → 한국 8강 진출
  • c) 온두라스에 패배 시 → 한국 8강 탈락

 

 이렇듯 조 1위를 해야만 A조 2위와 경기를 치를 수 있는데, 현재 A조 1위는 일본입니다. 2위는 멕시코와 프랑스가 다투고 있으며 어떤 상대든 쉽지 않지만 일단 8강 진출을 하고 나서 생각을 해야 될 듯싶네요. 오늘 치러질 온두라스전은 28일 5시 30분에 경기를 치르며 중계의 경우 아직 방송사가 미정이지만 mbc, sbs, kbs 모두 진행될 예정입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feat. 선수명단)

 김학범 감독님이 이끄는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팀이 출범하였습니다. 이미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라는 강력한 팀과 평가전을 마치고 뉴질랜드와 평가전을 가졌지만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정리 (feat. 8~9월)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 사이트 접속 사이트 불통과 백신 수급 문제로 시작부터 꼬이며 40대 이하의 불안이 커지고 있고, 40대 이하(18~49세)는 백신 도입과 물량과 시기가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거리두기 3단계 식당 (+ 비수도권)

 정부가 27일부터 비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일괄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늘어난 코로나19의 확산세를 막기 위해서는 실시하는 거리두기 3단계 조치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