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알아두면 좋은 정보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디테일 해석, 시즌 2 이청산 생존 가능성? (+ 남라, 귀남, 은지)

by 뉴스속닥 2022. 2. 3.

 

 설 연휴를 아주 뜨겁게 달궜던 드라마는 단연 '지금 우리 학교는'이며 외국과는 다른 퀄리의 수준을 보여주는 작품이었는데, 원작 웹툰과는 다른 결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해석 및 시즌 2 이청산 생존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 OR 드라마 결말 차이점?


지금-우리-학교는-결말-해석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해석

 지난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던 '지금 우리 학교는'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도 많은 인기를 끌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이를 통해 원작 웹툰의 결말과 드라마의 결말이 어떤 차이점을 보이고 있고 어떠한 떡밥을 던져주고 있는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웹툰의 결말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효산시'를 봉쇄하기 위하여 독가스를 살포하고 그것을 알게 된 학생들은 학교를 벗어나 마침내 몇몇은 무사 탈출하는 결말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후 주인공을 비롯한 몇몇의 친구들만 생존하고 남라는 스스로 질병관리본부 센터에 입원하게 됩니다.

 

 

지우학-웹툰-결말
지우학 웹툰 결말

 

 이후 다른 학생들은 고아가 되었고 서로에게 큰 힘이 되어줬고, 이들도 평범한 고3 생활을 준비하는 것으로 결말이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의 경우에는 좀비와의 싸움을 끝낸 학생들이 다시 한번 학교로 돌아가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사라져 버렸던 남라를 찾기 위해 온조와 학생들은 격리되어있던 격리소에서 나와 효산고 옥상으로 가게 되었는데요. 거짓말처럼 남라는 옥상에 있었고, "아직 할 일이 더 많이 남아있다"라는 말만 남긴 채 옥상에서 뛰어내리며 시즌 2를 예상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는 끝이 나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 결말 '디테일' 해석


 

 

지우학-드라마-결말-해석
지우학 드라마 결말 해석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의 결말은 경찰과 군대가 좀비로 난리가 나버린 효산시를 폐쇄하고 민간인을 구조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이병찬을 조사하던 경찰에 의해 이 사건의 시작이 이병찬의 연구에서 비롯된 것이며 왕따를 당하던 자녀를 구하기 위함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사실 이 요나스 바이러스는 기본적으로 숙주를 심정지 시키고, 뇌를 자극해 움직이는 구조인데 이 바이러스가 '인간의 감정'과 교감하며 진화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귀남, 남라, 은지'의 무증상 감염자를 만들었고 남라가 마지막에 언급한 "자신과 비슷한 친구들이 아직 더 있고 그들을 구하고 있다"라는 발언은 시즌2 제작을 암시합니다.

 

 

 드라마의 결말 부분에서 언급된 '자신과 비슷한 친구'는 결국 '무증상 감염자'를 뜻하는데, 아직 효산시에 남겨져 있는 무증상 감염자들이 남아있는 시민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증상 감염자는 괴력과 함께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회복되는 신체적인 능력이 더해졌음을 보여주고 있었죠.

 

 



이청산 생존 가능성?
시즌2에 재등장하는 캐릭터


 

 

지우학-청산-온조
지우학 청산 온조

 드라마에서 이청산은 무증상 감염자인 '귀남'과 떨어져 죽었다고 생각되지만, 죽기 전 청산은 귀남을 방패로 쓰기 위해 붙잡고 뛰어내리는 행동을 보였는데요. 만약 청산이 스스로 죽을 생각이었거나 감독이 죽일 의도였다면 귀남을 방패로 쓰기 위해 붙잡고 떨어지는 설정은 불필요한 설정이라 보입니다.

 

 또한 멀쩡하게 남아있는 온조의 명찰만 봐도 청산이 살아있음을 유추할 수 있는데, 폭발의 화마 속에서 이름표만 멀쩡하게 남이 있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청산은 귀남을 방패로 쓴 후 떨어지기 전에 무엇인가 붙잡거나 아래층 공사용 난간으로 떨어져 남라처럼 온조 곁을 떠나겠다는 의미로 명찰만 남겨두고 떠난 것이죠.

 

 

지우학-온조-이름표
지우학 온조 이름표

 

 이로 인해 많은 떡밥을 남겼던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1'은 잿더미 속 발견된 명찰로 청산의 생존을 암시하고, 남라가 자신과 같은 친구를 찾아 옥상을 넘는 장면은 시즌2를 염두에 두는 것이 아니냐라는 추측이 돌고 있습니다. 드라마 DP와 오징어 게임이 그러했듯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은 더 탄탄해진 스토리로 우리에게 돌아올 것 같네요.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민호+엘 닮아.." 지금 우리 학교는 최고의 비주얼 로몬 누구일까? (+ 나이, 인스타, MBTI)

 지난 2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지금 우리 학교는'이 공개되었으며 출연한 남자 배우들 중 가장 높은 전투능력을 자랑하는 '이수혁' 역할을 맡은 배우 로몬의 비주얼이 화재인데요.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일·출연진·제작사 정리 (+ 관련주, 줄거리)

 지난해 오겜을 시작으로 'DP, 지옥' 등 아주 재미난 작품을 많이 만들어준 넷플릭스는 2022년에도 오징어 게임을 이을 대작을 발표했고, 이미 외국에서는 엄청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래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프리지아 아빠 직업, "치과의사 아니고 조폭·술집운영 했다.." (+ 집안)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 김용호가 프리지아의 아버지를 언급했고, 검색을 해보니 예전에 치과의사였다고 하는 시청자들의 의견에 반대의견을 보였는데요. 그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