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알아두면 좋은 정보

50대 백신 접종 예약 신청 사이트 (feat. 50세~54세)

by 뉴스속닥 2021. 7. 19.

 처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저조했으나 다양한 백신이 보급되고 있고 선진국 사례들을 바탕으로 어느 정도 안정성이 입증된 지금은 백신 접종 예약률은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50대 백신 접종 예약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어떤 백신을 맞을까?


50대-백신-예약-뉴스-기사
50대 백신 예약 뉴스 기사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모더나'로 되어 있으며 742만 400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Z) 백신 접종 제한 연령이 기존 30세 미만에서 50세 미만으로 상향되며 50세 미만이 AZ 백신을 1차 접종으로 받게 되면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국내 AZ 백신 접종 연령을 기존 30세에서 50세로 상향 조정한 이유는 다름 아닌 AZ 백신 접종에 따른 혈소판 감소증 혈전증 (TTS) 환자가 2명 발생하였고 1명이 사망하였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래서 연령별 위험 분석 결과 50대 이상에게 이득이 높았던 것이며 AZ 백신의 부작용 관련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A-Z까지 총정리 (+ AZ 부작용 국내 사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후 혈전 사례, 뇌출혈 사례가 국내외 지속적으로 등장하며 AZ 백신을 기피하는 경향의 분위기로 흘러가며 백신 접종 대상자가 예약을 한 후 자리에 나타나지 않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의 경우 이번 주 월요일부터 만 50-54세 연령층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고3 수험생 및 고교 교직원을 대상으로도 약 2주간 지역예약접종센터에서 화이자 접종이 실시된다고 합니다. 40대 이하 백신 접종 예약의 경우 8월부터 진행되며 접종 장애 발생을 막기 위해 5부제를 검토 중이라 하며 접종하는 모더나 백신은 무엇일까요?

 

 

 



모더나 백신은 어떤 백신일까?


모더나-백신
모더나 백신

 모더나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필요한 단백질만을 꼭 집어 세포를 재 프로그래밍하며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최근 청소년 및 청년층에서 모더나 백신 접종 이후 심근염, 심낭염 발생 보고가 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신의 효과 때문에 접종을 멈출 수 없다고 합니다.

 

 심근염, 심낭염의 심장 염증 사례가 미국에서는 2021년 4월 이후 1,000건 이상 보고 되었다고 하며 수억 회 투여 기준으로 볼 때 매우 드문 상황이긴 합니다. 단 치료 및 휴식 후에는 꽤 좋은 경과 및 빠른 호전이 이어진다고 하니 혹여 문제가 생길 경우 빠른 대처가 반드시 필요하며 아래는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 리스트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1) 주사 맞은 팔 → 통증, 부어오름, 조홍
  • 2) 몸 전체 부작용 증상 →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

 

 부작용의 경우 접종 이후 하루에서 이틀 안에 발생하게 되며 보통은 며칠 이내로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모너나 백신 부작용의 경우 1차 접종보다는 2차 접종에서 조금 더 많이 나타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공식 정보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의 효과는 약 94.1% 정도이며 상당히 효과적인데 현재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문제 되고 있는데 2차 접종 대상자는 꽤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0대 백신 접종 예약 신청 사이트


 

 

백신-접종-예약-신청-사이트
백신 접종 예약 신청 사이트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의 경우 7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은 1주 차에는 6월 미접종자를 최우선으로 실시하고 3주 차 교육, 대입 수험생을 접종 예정입니다. 7월 4주 차 50대 접종 후 8월부터 40대 이하 희망자 사전예약 순으로 접종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두에 언급했듯 50~54세는 7월 19일 오늘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8월 초에 접종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방법의 경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선택 후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하고 의료기관 및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휴대전화로 예약 정보가 전송되며 홈페이지에서는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0대-백신-접종-예약
50대 백신 접종 예약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8월 사전예약 후 접종이 있을 정도로 백신 도입량 및 시기를 고려해 백신 종류를 본인 선택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3분기에 백신 8천만 회 분이 도입되며 접종 대상이 전 국민으로 확대되었는데요. 7월부터는 5대 800여만 명부터 접종이 시작되며 9월까지 40대와 30대, 20대 순으로 순차적으로 내려간다고 합니다.

 

 8월 말부터 40대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지만 그냥 기다린다고 되는것이 아닌 사전예약을 해야 순차적으로 진행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백신접종 예약 시 백신의 종류는 개인이 선택해서 접종은 불가하며 국내에서는 AZ 백신이 가장 많은 1차 접종률을 보이며 화이자와 얀센 백신이 그다음을 기록했습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잔여 백신 예약 홈페이지, 성공률 높이는 Tip

 지난 6월 4일부터 잔여 백신 예약에 대한 일부 정책 변화가 생겼으며 잔여 백신을 원하는 많은 30~50대의 접종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잔여백신 예약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라 할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얀센 백신 예약 방법 A-Z까지 총정리 (+ 필수 정보.zip)

 이번 달 6월 1일부터 미국이 제공한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인 얀센 백신 100만 명 분의 대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제공되는 얀센 백신의 경우 벡터 계열의 제품으로 단 1회만 접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A to Z 총정리 (+ 노마스크 모임)

 코로나 시대가 열린지도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간절해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시작하며 우리나라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