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알아두면 좋은 정보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 원 대상 및 신청방법 총정리 (+ 지급일)

by 뉴스속닥 2022. 1. 18.

 

 지난 17일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이번 지원은 지난해 12/6 방역 패스(접종 증명·음성 확인제) 제도가 전면 확대되며 방역물품 추가 설치의 부담을 줄이기 위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 원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대상


소상공인-방역물품-지원금-신청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대상'은 코로나19 방역 패스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위드 코로나 종료 이후 방역 패스가 전면 확대됨에 따라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체온계 구매 비용으로 최대 10만 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이번 신청대상은 코로나19 방역 패스를 적용한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면 신청대상이며, 희망회복 자금 수령 경험 유무를 기준으로 1·2차로 나눠 신청 접수를 받고 예산이 소진된다면 지원금 신청은 종료됩니다. 사실상 이번 지원금이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소상공인-긴급지원-방안
소상공인 긴급지원 방안

 

 

방역물품 지원금 대상 확인하기 >

 

 

 만약 이번 신청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이라면 영업장이 있는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해 12/3 이후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되겠으며, 한 명의 소상공인이 여러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라도 사업장별로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범위는 상당히 넓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소상공인-방역물품지원금-홈페이지
서울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홈페이지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은 영업장 소재지에 해당하는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하여 작년 12월 3일(금) 이후에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구매 품목과 금액 확인을 마치면 지원금을 지급하는데 신청서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기부가 보유한 DB에 따라 '희망회복 자금' 수령 여부로 나눠 접수를 받는데요.

 

 1차 지급 대상자에게는 시군구청에서 신청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며, 문자가 가지 않은 업체의 경우 2차 신청 기간 때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1차 신청기간(1/17~2/6)에는 중기부 DB상 확인이 가능한 소상공인이 대상이 되며, 2차 신청기간(2/14~2/25)에는 DB상 확인이 어려운 소상공인이 대상이 되겠네요.

 

방역물품지원금-신청방법-안내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 서울특별시 ✅ 부산광역시 ✅ 대구광역시
✅ 인천광역시 ✅ 광주광역시 ✅ 대전광역시
✅ 울산광역시 ✅ 세종시 ✅ 경기도
✅ 전라북도 ✅ 전라남도 ✅ 경상북도
✅ 경상남도 ✅ 제주특별차지도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하기 >

 

 

 또한 방역물품 지원금의 경우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하며 신청방법과 서류 등 구체적인 내용들은 각 시군구청 홈페이지나 중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 지역 사이트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급액


 

 

종이-위-계산기
종이 위 계산기

 우선 방역물품 지원금 지급액은 '최대 10만 원'으로 이러한 금액보다는 적게 측정되진 않을 것입니다. 이렇듯 방역 패스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업종은 16개로 유흥주점 등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륜·경전·경마장 및 카지노(내국인), 식당·카페 등으로 정리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법원이 가처분 신청을 인용하여 방역패스 도입을 정지했던 학원 및 독서실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었고, 방역물품은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 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소독기, 칸막이 등으로 지원 규모는 업체당 최대 10만 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 부산광역시 ✅ 대구광역시
✅ 인천광역시 ✅ 광주광역시 ✅ 대전광역시
✅ 울산광역시 ✅ 세종시 ✅ 경기도
✅ 전라북도 ✅ 전라남도 ✅ 경상북도
✅ 경상남도 ✅ 제주특별차지도  

 

 이렇듯 접수 초기에 신청자가 몰릴 것을 예상하듯 17~26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활용한 10부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17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7로 끝나는 이들이 대상이 되겠네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는 번호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게 되겠습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 원' 신청방법 및 대상 총정리 (+ 지급일, ONA)

 중기부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급 선지급 신청이 오는 19일부터 시작된다 밝혔고, 신용점수·보증한도·세금체납·금융연체 등에 대한 심사 없이 손실보상 대상 여부만 확인되면 지급되는데요. 그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신용점수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3가지 총정리 (+ 신용점수 올리기)

 예전과는 다르게 젊은 나이부터 신용이라는 부분이 중요한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 나이부터 미리 확인해보고 관리를 하려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총정리 (+ 신청기간)

 소상공인 정책자금으로 저신용 대표님들을 위하여 '희망대출' 접수를 지난 3일부터 한도 소진까지 신청 및 접수를 시작했으며 '저신용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