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십거리/이슈

편집자에 '폭언+쌍욕' 개리형 논란 사건 총정리, 사과몽 이별통보 이유 (+ 녹음본)

by 뉴스속닥 2022. 2. 13.

 

 최근 편집자에 폭언+쌍욕을 하여 논란이 된 80만 유튜버 '개리형'과 여자 친구 사과몽의 결별 사실이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며,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갑론을박으로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개리형 논란 사건, 사과몽 이별통보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자에 '폭언+쌍욕',
개리형 논란 사건의 전말은?


개리형-편집자-욕설-논란
개리형 편집자 욕설 논란

 요 며칠 계속 기사화되어 올라왔던 '80만 유튜버 개리형'의 편집자 갑질 사건의 전말은 이러합니다. 지난 5일 한국일보는 '폭언은 일상, 정산마저 불투명... 유튜버 갑질에 시달리는 편집자'라는 기사와 함께 개리형에 관한 폭로 내용을 보도했고 이와 동시에 녹음본까지 공개되며 논란이 크게 확산되었습니다.

 

 폭로를 제보한 A 씨는 "15분 남짓한 영상 편집본을 개리형에게 보여주면, 초반 10초에 대한 수정 사항을 지적하며 입에 담기 어려운 수준의 욕설을 1시간 내뱉었다"라고 밝혔는데요. 나아가 A 씨가 가족행사로 휴가를 요청하면 부모님 욕을 하는 등의 만행과 함께, 여자 친구 선물 용도로 영상을 만들게 시켰다고 합니다.

 

 

개리형-사과영상-댓글
개리형 사과영상 댓글

 

 이후 논란이 확산되자 개리형은 사과 영상에서 "가족행사로 인한 휴무를 거절했지만, 부모님에 대한 욕과 패드립은 하지 않았다", "여자 친구 선물 용도의 영상을 부탁했던 것도 사실이 아니고, 유튜브에 올라가는 영상만 부탁했다"라며 사과가 아닌 변명에 가까운 발언을 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개리형 편집자 갑질,
반박 영상.. 과연 무엇이 진짜?


 

 

개리형-반박영상-진짜
개리형 반박영상 진짜

 편집자 A 씨는 당시 채널 수익을 배분해 준다고 약속했지만, 편집을 완료한 13편에 대해 아무런 "급여도 주지 않았다"라고 언급했는데요. 또한 다른 편집자 B 씨의 증언에 따르면 영상 수정은 3~4번은 기본이고 상한 없이 무한 반복을 해야만 했고 근로계약서는 작성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이러한 논란에 대해, 개리형은 "개리형입니다"라는 사과 영상에서 자신의 잘못된 점과 반박을 하였는데요. 커뮤니티에서는 '개리형이 제공했던 급여에도 불구하고 편집자가 근무태만을 했는지'와 '편집자는 성실했으나 개리형이 만족을 못해 도를 넘은 폭언을 했는가'로 갑론을박이 나뉘는 상황입니다.

 

 

개리형-갑질-커뮤니티-반응
개리형 갑질 커뮤니티 반응

 

개리형-갑질-피해자-입장문
개리형 갑질 피해자 입장문

 

 다시 말해 이번 사건의 정확한 증거가 부족하지만 "저 정도로 욕을 하는 것은 이유가 있을 것이다"라는 반응이 있지만, "어찌 됐던 갑질과 욕설을 했다는 것이 잘못인 것"이라는 반응이 이어지며 갑록을 박이 어어지는 가운데 각종 입장문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리몽 여자 친구 '사과몽'
이별통보의 정확한 이유는 무엇이었나


 

 

개리형-사과몽-헤어짐
개리형 사과몽 헤어짐

 지난 12일 개리형의 여자 친구였던 '사과몽'은 자신의 트위치 방송에서 "개리형과 헤어졌다"며 개리형과 이별 소식을 전했는데요.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사과몽은 "피해를 받은 편집자 분들에게 사과를 드리고 꼭 용서를 받으라"했고 "이번 일로 하여금 그 누구도 우리를 축복해주는 사람은 없을 것이기에 개리형이 너무 밉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서 "아직 꿈인 것 같고 정말 잘못한 사람이고, 나쁜 사람이지만 만나는 동안은 제가 만났던 어떤 남자보다 자신을 많이 아껴주고, 이뻐해 줬고 사랑해줬다"라고 울먹여 시청자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습니다. 또한 "아직 실망감이 있고 너무 밉지만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 어떻게 해야 할지 마음이 아팠지만 헤어지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개리형-여자친구-사과몽
개리형 여자친구 사과몽

 

 이에 팬들은 자신의 잘못이 아님에도 이별을 해야 하고, 팬들에게 죄송하다고 반복하는 사과몽을 위로했는데요. 한편 개리 몽은 하하가 진행하는 게임 콘텐츠에 선생님으로 참여해 화제가 되었지만, 이번 논란으로 인하여 해당 영상은 앞으로 업로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88년생 3인조 걸그룹 멤버 누구길래.. 충격적인 "불륜·낙태" 논란의 팩트는? (+ 네이트판 원본 글)

 최근 가요계에서 큰 논란을 일으킨 88년생 3인조 걸그룹 멤버 상간녀, 남편과 불륜을 저질러 낙태 비용까지 청구했다는 글이 '네이트 판'에서 퍼지자 큰 파장이 일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88년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9년 연애한 남친이 폭행.." BJ 에디린 실시간 폭로방송 사건 총정리 (+ 나이, 키, 인스타)

 BJ에디린은 남자 친구의 폭행과 성관계 동영상 유포로 협박을 받았다고 폭로했고, 지난 21일 에디린은 동거를 하던 남자 친구에게 폭행을 당해 아프리카 TV를 통해 폭로를 했는데요. 그래서 오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악플로 어머니도 떠나 보냈는데.."BJ잼미 사망, 우울증으로 극단적 선택 (+ 사망원인, 거북이 인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활동했던 인터넷 방송 BJ잼미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지난 5일 가족이 트위치 게시판을 통하여 그녀의 사망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BJ잼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