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손보험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보험금 청구 방법은 어떻게? (+ 리얼 후기)

by 뉴스속닥 2022. 3. 11.

 

 보통 실비를 청구하는 과정은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쉬운 방법'을 찾고, 그중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보험금 청구 방법 및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토스-병원비-돌려받기-신청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우리는 살다 보면 크고 작은 사고가 나기 마련이고 사고가 난다면 접수를 해야 피 같은 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보험을 들고도 병원 갈 일이 없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에 대해서는 생가하지도 않고 늘 유지만 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혹시 만약에라는 불안감이 쌓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는 기존의 '복잡했던' 실비보험 청구의 방식을 탈피하고, 실비보험 청구를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사실 보험료 청구의 경우는 보험사에 서류를 제출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적은 금액은 청구를 하지 않고 미루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토스-병원비-돌려받기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하기 >

 

 

 이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한화손해보험·현대해상·메리츠화재'등의 손해보험과 삼성생명과 같은 웬만한 보험사에서는 모두 청구가 가능한 셈입니다. 사실상 깜빡하고 넘어가버릴 수 있는 일들을 토스를 사용했을 경우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토스-병원비-돌려받기-후기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후기

 실비보험 가입 후 매달 보험비는 냈지만 병원 보험료를 청구하지 않은 것도 꽤나 많은 현실, 특히 밀리면 밀릴수록 나중에는 청구하기 귀찮아져 안 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나중에 하려고 보면 2년 전에 다녀온 것은 만료가 되어 청구가 되지 않는 것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자주 발견되는 금융 상품인 보험은 '어렵다'라고 말할 정도인데, 이는 가깝지만 멀게 느껴지는 금융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토스에서는 몇 번의 터치만 거치면 보험도 청구할 수 있고 일상생활 속 위험을 대비해줄 미니보험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1. 토스 앱 설치 후 하단 '전체' 메뉴 선택 → 병원비 돌려받기 선택해줍니다.

토스-병원비-돌려받기-신청방법-첫번째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첫번째

 

2. 손해보험, 생명보험 중 하나의 보험사를 선택해줍니다.

토스-병원비-돌려받기-신청방법-두번째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두번째

 

 

3. 병원에서 서류를 받았는지 선택 후,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토스-병원비-돌려받기-신청방법-세번째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세번째

 

4. 병원에 방문한 이유 및 사고일을 작성해줍니다.

토스-병원비-돌려받기-신청방법-네번째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네번째

 

5. 보험금을 받을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토스-병원비-돌려받기-신청방법-다섯번째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다섯번째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 가입팁 및 혜택비교 어떤게 있을까? (+ 4세대 실손보험)

 우리는 살면서 필연적으로 나이가 들게 되며 지출해야 되는 돈은 점점 많아지기 마련이지만, 노후에는 경제능력을 상실하기에 개인이 전체 치료비를 부담하기는 어려워 실손보험을 들게 되는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후기

2030 세대는 금방 할 수 있겠지만 부모님 세대의 50대 이상 세대는 이렇게 접수하는 것을 알지도 못하고 배워야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진료 영수증이나 약봉투만 있다면 곧바로 접수가 완료되고 별다른 어려운 내용 없이 할 수 있는 점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어제 접수하고 하루 만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병원비가 꽤 많이 들었는데, 제 기준 80만 원 정도가 들었거든요. 제 기준으로 40만 원 정도를 돌려받았으니 이거 엄청난 장점 아닌가요?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실비보험 청구서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3가지 뭐가 있을까? (+ 청구방법,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는 해보지 않은 분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듯 하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1만 원 이하의 소액일 경우 청구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방법, 실비청구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 후기)

 도수치료는 말 그대로 맨손을 사용해 관절이나 근육 등을 바로 잡아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방법인데, 비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치료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도수치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신청방법·대상확인·조회방법 총정리 (+ 주의사항)

 2022년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의료비의 최대 금액인 본인부담 상한액 초과금에 대한 기준이 발표되었고, 이를 잘 모르는 분들이 아직까지 많이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본인부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