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일일 자동차보험 '가입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3가지 총정리 (+ 나이, 당일, 가격)

by 뉴스속닥 2022. 3. 7.

 

 일일 자동차보험은 말 그대로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해야 될 때'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며, 즉 자동차의 상해에 대한 보험이라 이해하시면 되겠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일 자동차보험 가입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3가지 및 나이·당일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일 자동차보험,
어떠한 경우 들게 되나요?


일일-자동차보험-가입
일일 자동차보험 가입

 일일 자동차 보험은 '타인의 자동차'를 보호하는 보험으로 운전을 하다가 박았다거나 흠집이 났다거나 찌그러졌다거나 하는 자동차의 상해에 대한 보험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플랫폼이 쉽고 간단해 비교적 예전보다 알아보기 쉽고 견적을 알아보는데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다시 말해 잠깐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빌려서 운전을 할 경우, 자동차 일일 보험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일일 자동차 보험', '일일 운전자 보험'으로 나뉩니다. 일일 운전자 보험은 기본적으로 운전자인 자신을 보호하며 운전하는 사람이 사람에게 상해를 가했을 경우에 대한 보험이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일일-자동차보험-비교
일일 자동차보험 비교

 

 

일일 자동차보험 신청하기 >

 

 

 운전이 조금 미숙하거나 경력이 오래되지 않는 분들은 해당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갈 필요가 있고, 초보운전자는 헷갈릴 수밖에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어느 정도 특약이 나에게 맞다면 납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생기기도 하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일 자동차보험,
가입 전 알아야 하는 3가지


일일-자동차보험-가입-전-체크사항
일일 자동차보험 가입 전 체크사항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의무보험'인데, 여기서 의무보험은 자동차 사고 발생 시 가해자와 피해자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구제하기 위해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는 보험을 뜻합니다. 자동차 보험 중에서도 최소한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을 책임보험이라 합니다.

 

 그중 일일 자동차보험의 경우 예를 들어, 명절이 되어 가끔씩 다른 가족의 차를 운전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사고가 난다면 보상이 어렵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일 자동차보험을 미리 준비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사고 시 피해가 더욱 커지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1. 운전자가 다수인 경우에는 '일일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선 안됩니다.

일일-자동차보험-다수-운전자
일일 자동차보험 다수 운전자

 보통 일일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보험 가입자만 보장받을 수 있으며, 운전자가 다수인 경우에는 임시운전자 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다시 말해 운전자 단 한 명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보험은 가입하지 않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얘기겠죠.

 

2. 당일 가입하더라도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자동차보험-당일
일일 자동차보험 당일

 기본적으로 일일 자동차보험은 당일에 가입한다 하더라도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승계인 경우는 익일 0시부터이며 신규가입인 경우는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요즈음에는 설계가 획일화되어 있기 때문에 보장 금액이 똑같다면 옮겨 다니는 것이 확실히 저렴하다고 합니다.

 

 

3. 일일 자동차보험 가입 가격 및 가입 나이를 미리 알아둬야 합니다.

일일-운전자보험-가격
일일 운전자보험 가격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보통의 경우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 가격은 '5천 원~1만 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금액대로 나와 상대방 모두를 보장받을 수 있다면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보는데,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이 상품은 차대차 사고만 보상하고 단독 사고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일 자동차보험의 경우 만 20세 또는 만 21세부터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은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의 경우 운전자가 직접 본인의 핸드폰으로 가입하면 되는데, 이때 웹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차량의 사진을 찍어가며 가입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및 모바일 발급 총정리 (+ 팩스)

 요즘 각 지자체에서 코로나19 지원금을 주고 있는데, 시민이 아닌 대상이 정해져 있는 지원금의 경우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가 필요해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2년 4대보험 요율 총정리, 국민연금·건강보험·장기요양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 계산기)

 1월도 반 이상이 지나간 현재, 연봉제인 분들은 연봉협상을 통하여 호봉제인 분들은 정부가 정한 호봉 상승률만큼 급여 상승을 기대하고 있지만 2022년에는 4대 보험 요율이 올라 오히려 낮아지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2년 "확 달라진.." 전기차 보조금 기준 및 신청방법 (+ 서울, 경기, 인천)

 환경부는 보통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개편안을 1월 29일부터 25일까지 행정 예고하고,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난해와 아주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