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직장인이다/탈모 극복기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어떤 약이 탈모치료에 좋을까?

by 뉴스속닥 2021. 3. 30.

 

 점점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탈모약을 복용하려고 하니 어떤 약을 먹어야 하는지 고민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탈모약은 대표적으로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가 있는데 같은 탈모약이지만 성분도 다르고 부작용과 효과까지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중 어떤 약이 탈모치료에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같지만 엄연히 다른 약


프로페시아-아보다트-다른-약이다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할까?

 남성으로 태어났다면 어쩔 수 없이 가지게 되는 질병은 바로 탈모입니다. 저 또한 집안에 탈모 유전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잘못된 관리로 인해 탈모가 생겼고 탈모약을 복용해본 경험이 있지요. 탈모약에는 대표적으로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가 있는데 같은 탈모약이지만 성분이 다르고 효과도 부작용도 다릅니다. 그렇다면 이 두 가지 약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탈모약 부동의 1위, 프로페시아?

프로페시아-탈모-약
프로페시아는 탈모약 입니다.

 원래 프로페시아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지만 연구 과정에서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지며 탈모치료제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이 약은 남성호르몬 때문인지 남성에게만 권장되는 약품이며 여성이 복용하는 것은 금지되고 있습니다. 20세에서 40세 사이의 남성을 상대로 임상실험을 한 결과 83%의 탈모방지 효과를 나타냈다고 하지요.

 

 현재 탈모 치료제로는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치료 효과를 지속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아 실제 복용을 망설이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 '정확히' 알고 복용해야 합니다

 남자로서 절대 가지기 싫은 질병인 탈모, 치료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프로페시아'를 떠올리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프로페시아에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도 모발을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또한 복용을 중단할 시 몇 달 뒤에는 다시 탈모가 진행되기도 하니 꾸준하게 복용해주셔야 합니다. 프로페시아는 현재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도 경구용 프로페시아를 필두로 해서 피나스테리드 제품들이 주도하고 있는 만큼 효과도 대단하지요. 두 약품의 실험에서 프로페시아 1mg과 아보다트 0.5mg이 통계적으로 조금 더 좋았다고 합니다.

 

 

효과는 더 좋다는 아보다트는 2위?

탈모약-아보다트
탈모약 2위 아보다트도 효과가 굉장합니다.

 프로페시아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약품인 아보다트입니다. 아보다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원래 이 약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로 승인받았지만 남성형 탈모증의 치료 효능도 가지고 있어 탈모치료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FAD로부터 탈모치료제로 허가를 받진 못했지만 국내에서는 아보다트라는 이름으로 KFAD의 승인을 획득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간혹 6개월 이상 프로페시아를 복용했지만 크게 효과가 없는 경우 환자의 동의하에 아보다트를 처방해주고 있으며 실제로 프로페시아보다 탈모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정수리 탈모에 훨씬 효과적이며 M자 탈모에는 효과가 떨어진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아보다트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 영상(www.youtube.com/watch?v=nLMkOFrBKg0)을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Outtro. 이 블로그 추천 글


 

 

남성 탈모 샴푸 추천, 꾸준히 5개월 써본 후기 (feat. 팩트 주의)

 남성형 탈모는 남성으로 태어난 사람이라면 절반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매우 흔한 질병 입니다. 저또한 20대 인데도 불구하고 탈모를 경험 했으며 현재는 잘 치료되었고 다시는 경험하지 않기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3가지만 관리하면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인한 복부 통증, 설사, 변비 등의 만성 질환을 달고 삽니다. 이런 질환은 스트레스 후의 복통, 변비, 잔변감이 지속되거나 소화불량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2021년 저평가 우량주 10선 (feat. 국내 주식 추천 🌝)

 작년 코로나로 괴로웠던 한 해가 지나가고 돈이 풀리며 인플레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와중에 안전하고 수익률이 보장된 저평가

departmentshome97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