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2년 차 직장인이며 마케터입니다. 업무 특성상 앉아서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빈번하고 최근에는 '그 질병'의 여파로 재택근무까지 진행하게 되면서 현재는 회사 동료끼리 메신저로 업무내용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 세대는 이런 업무 방식을 상상도 못 하셨다고 하시는데 시대가 변화하여 받아들여야 하는 범위도 점점 넓어지고 있는 것 같네요.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주고받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있으실 텐데, 저 같은 경우에는 주니어 레벨에 있는 사원이다 보니 제 윗 라인 상사 분들과 자주 메시지를 주고받고 있습니다. 업무 지시를 받고 대답을 할 경우엔 '네', '넵', '네~' 등의 식상한 대답을 하는 것보다는 조금의 애교 섞인 말투로 대답을 하는데 최근에는 한계가 있어서 이모티콘을 주로 사용합니다. 회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화중 이모티콘을 써주시면 나름 더 위트 있어 보인다고 좋아하시지만 회사 분위기가 딱딱한 경우에는 이모티콘 사용을 자재하기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인들과 대화할 때 주로 더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등록 되어있는 이모티콘을 사용하기엔 조금 시대에 뒤떨어져 보여 젊은 분들은 이모티콘을 구매합니다. 하지만 이모티콘 하나당 가격이 2,500원 정도라서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하나를 구매해서 사용하다 보면 또 다른 귀여운 이모티콘이 나와서 구매욕구를 자극시켜 결국엔 구매까지 이르게 합니다. 이렇게 보면 카카오는 영업을 정말 잘하는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모티콘의 부담되는 가격 때문에 구매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가입 방법'과 장점 및 단점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 포스팅 때문에 구매하고 쓰고 있는데 아직 정액제 구매를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을 꼼꼼하게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는 개별 이모티콘 단품을 구매해서 소유하는 방식이 아닌 정액제 요금을 내고 일정기간 동안 정액제 상품의 형태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서비스 넷플릭스나 멜론 같은 구독제 서비스처럼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방향이 그렇게 바뀐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액제가 도입되게 되면 이모티콘 창작자에게 돌아가는 수입은 이모티콘의 사용량 비중과 수익배분율에 따라 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는 정액제 도입으로 인해서 이모티콘 사용량이 기존보다 늘게 되어 창작자 분들의 수익도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지켜봐야 되는 상황이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 되긴 합니다.

카카오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작년 2020년 11월 중순까지 정액제 상품 판매 동의를 받았으며, 정액제 상품 판매에 동의하지 않는 이모티콘 창작자는 기존처럼 단품 상품 판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는 구독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15만 개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 정상가는 4,900원이나 현재 3,900원으로 구독을 할 수 있으며 처음 한달간은 무료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드는 이유는 이모티콘 단품의 가격이 2,000원에서 2,500원 선인데, 한 달에 이모티콘 2개를 구매하는 비용으로 카카오톡에 있는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니 가격면에서도 다양성 면에서도 장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신청 방법?

이미 카카오톡 상단에서도 광고를 정말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들어가서 신청을 해보려고 하셨던 분들이 많이 계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일단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정액제를 신청하게 되면 한 달은 무료이기 때문에 사용해보고자 하는 분들이 꽤나 있으셨을텐데 제가 신청 방법이나 장점 및 단점 등을 아주 솔직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더보기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선택하게 되면 본인 프로필 뿐만 아니라 정말 여러 가지 서비스들이 있는데 저희는 여기서 무제한으로 이모티콘 즐기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이모티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만 보통은 이렇게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제한으로 이모티콘 즐기기 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저처럼 팝업창이 떠야하는데 뜨지 않는 분들이 간혹 계실 겁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은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주셔야만 다음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금 복잡하긴 해도 인내심을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훨씬 괜찮은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지금 바로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그 전에 과정들을 하게 되면 이렇게 '카카오톡 지갑'에 여러 메시지가 올 텐데요. 메일함을 확인 해보시면 '지금 바로 구독하기' 버튼이 있는데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무리해도 되지 않았던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은 이렇게 신청하실 수 있어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 방법 때문에 많이 헤매셨을 것 같은데 정말 이렇게 간단하답니다.
세 번째, 결제 방식을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이 다음부터의 과정은 정말 쉽게 쉽게 흘러갑니다. 일단 첫 한달이 무료라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손쉽게 진행하실 수 있으시며 저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톡에 재가입한지라 신용카드로 결제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구독이 신청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달만 무료로 이용하고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구독 해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매달 정액제로 3,900원을 지불하고 이용하실 분들은 해지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요 기능? 장점 및 단점?


카카오톡 대화창 하단에 보시면 카테고리 별로 이모티콘을 정리해서 넣어두었는데 기존에 한정적인 이모티콘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선택지가 많아졌습니다. 다만 조금의 불편한 점은 너무 많아서 찾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를 해두어서 그런지 엄청 큰 마이너 한 요소는 아닌 듯합니다.


그리고 제일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키워드 인식 기능인데 우리가 대화를 할 때 쓰는 단어들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이렇게 이모티콘을 추천해줍니다. 마땅히 쓸 이모티콘이 없어서 헤매던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자 분들이 이 기능을 제일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 이후에 카카오톡이 조금 더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여러 가지 이모티콘을 사용해볼 수 있고 적당한 이모티콘을 찾아 돌아다니는 시간도 있었는데 그 시간도 단축시켜주어 정말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루 정도 써본 후기로는 일단은 너무 괜찮다는 것이 제 후기입니다. 돌아보니 한 달에 2개 정도 이모티콘을 살 수 있는 가격이라 생각을 하면 매달 2개 이상의 이모티콘을 구입하신 분들이 아닌 이상 효율적이진 않지만 전자의 분들이 더 많다고 생각이 들어 나쁘지 않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날 하루 써보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것이 좀 우습긴 하지만 결제를 고민 중인 분들에게는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취생의 취미생활 >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계정 삭제 (0) | 2021.02.03 |
---|---|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해지 신청 (0) | 2021.02.02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0) | 2021.01.31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0) | 2021.01.30 |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 (0) | 2021.01.27 |
댓글